안녕하세요, 롬롬'ㅆ입니다. 저는 이번 설 연휴 때 일본 나고야로 3박 4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나고야가 재미가 없는 도시로 유명한데, 저희는 정말 재밌게 놀고왔습니다. 나고야를 1000% 즐기고 온 저희의 자유여행 코스를 추천드리려고합니다. 나고야는 관광, 쇼핑, 맛집 모든 것을 아우르며 즐길 수 있는데 나고야에서 관광할만한 곳과 쇼핑몰 그리고 맛집까지 소개할게요.
나고야 관광지
나고야는 일본 3대 도시 답게 규모도 크고 발전되어 있는데, 관광지보다는 교통의 중심지 그리고 도요타로 운영되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놀러가기 재미없는 도시라는 이미지가 강한 듯합니다. 이런 나고야에도 관광지가 꽤 있는데, 나고야성, 츄부전력 미라이타워, 오아이스21, 지브리파크 등 많이 있습니다. 각각의 관광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나고야성은 도쿠카와 이에야스가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견제하기 위해서 만든 건축물로서, 도쿠카와가 자신의 정치적인 기반을 다져나간 역사적인 건축물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어떤 생각으로 나고야성에서 머물렀는지, 역사적 배경을 한국어 가이드로 들으며 관광하면 재미있으니 추천드립니다. 특히 나고야성은 벚꽃이 멋지니, 벚꽃이 가득한 봄에 여행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츄부전력 미라이타워와 오아시스21은 나고야의 시내인 사카에역 근처에 있는 건축물들인데, 츄부전력 미라이타워는 1954년에 일본 최초의 전파탑으로 완공되고 나서 70년동안 나고야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미라이타워에서 불이켜지면서 야경도 정말 멋있습니다. 미라이타워에서 조금만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오아시스21은 나고야 중심의 길죽한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러 쇼핑샵과 버스터미널등이 모여있는 복합시설입니다. 오아시스 21도 야경이 예쁘니, 미라이타워와 함께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브리파크는 나고야역에서 50분정도 전철을 타고 이동하면 갈 수 있습니다. 지브리사의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옮겨놓은 테마파크입니다. 지브리파크는 인기가 많아서, 미리 예약을 해야하며 티케은 방문 두달 전 매월 10일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티켓은 현장구매가 안되고 취소/환불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히 구입해야합니다. 티켓은 두가지가 있는데, 데이패스에는 대창고, 청춘의언덕, 돈도코숲, 모노노케마을, 마녀의계곡이 포함되어 있고, 프리미엄에는 지구옥, 사츠키와 메이의집, 오키노저택, 하울의성, 마녀의 집이 추가됩니다. 대창고에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포토존이 몰려있으며, 한국어로 된 지도도 제공하고 있으니, 지도를 보면서 원하시는 테마파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많이 걸어야하니 운동화를 꼭 신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노리다케의 숲은 도자기 회사로 유명한 노리다케에서 조성한 공원 겸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놨으며, 분수와 벤치가 있어 쉬면서 힐링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공원 내부에 있는 노리다케 샵에서 노리다케사의 그릇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나고야 쇼핑몰 추천
오스상점가에는 나고야의 최대규모 상점가로, 당고, 타코야키, 크레페등을 포함한 길거리음식부터 그릇부터 다양한 제품을 팔고있는 소품샵, 그리고 구제옷을 판매하는 빈티지샵 등 구경할 것이 많은 거리입니다. 오스상점가를 가시면, 일본의 감성이 물씬나는 소품과 옷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사카에역 근처에는 미츠코시 백화점, 스카이루, 마쓰자카야 백화점, 돈키호테 등 많은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미츠코시 백화점은 일본의 대표적인 백화점 중 하나로 건물에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관람차가 있습니다. 이 백화점에는 명품부터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외국인은 텍스리펀도 가능합니다. 스카이루에는 GU, 다이소, 3COIN+, 유니클로, 무인양품, 로프트 등 저가 일본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쇼핑몰입니다. 한국에는 없는 일본에서만 파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구할 수 있으니 구경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쓰자카야 백화점에는 디즈니와 포켓몬 스토어가 있어서 아이들과 구경가기 좋은 곳입니다. 돈키호테는 기념품으로 사가기 좋은 식품, 약, 의류, 장난감, 화장품을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기념품을 한 곳에서 해결하고 싶다면 돈키호테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이온몰은 노리다케의 숲 옆에 있으며, 개성이 강한 샵들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소품샵부터 서점, 옷가게, 캠핑샵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으니 구경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나고야 맛집 추천
나고야에는 나고야에서부터 시작한 음식인 나고야 메시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나고야메시는 히츠마부시(장어덮밥), 미소니코미(된장 우동), 미소카츠, 모닝세트(오구라토스트), 테바사키 등이 있습니다.
저희도 이번 여행에서 나고야메시를 실컷 즐겼는데요. 히츠마부시는 히츠마부시 카즈하라는 사카에역에 위치한 장어덮밥집에서 먹었습니다. 이 가게는 일본 로컬 맛집으로 구글 평점도 높고, 실제로도 정말 맛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미소카츠에 유명한 집은 야바톤이 있는데, 저희는 파가 가득 올라간 미소카츠를 먹고싶어서 라무치이를 방문했습니다. 라무치이의 미소카츠 소스는 짜지도 않고, 달달하며 감칠맛있어서 정말 맛있으니 라무치이도 추천드리며, 저녁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