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아 아말피 자유여행: 가는방법, 볼거리, 호텔, 먹거리 추천

by 롬롬'ㅆ 2025.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롬롬'ㅆ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13박 15일 이탈리아 신혼여행에서 좋았던 이탈리아 도시 중 하나가 바로 아말피 입니다. 아말피는 이탈리아 남부에 캄파니아주 살레르노도 살레르노 만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아말피는 나폴리와 살레르노 두 개의 큰 도시 사이에 있으며, 현재는 휴양하기 좋은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지중해의 바다를 따라 계단식으로 형형색색 아름답게 지어진 집들이 아름다운 아말피 자유여행에 대한 기록 시작합니다.

아말피 가는 방법

아말피는 살레르노와 나폴리 큰 두 도시 사이에 있는 작은 마을같은 도시입니다. 아말피를 가는 방법은 나폴리역 혹은 살레르노역에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폴리에서 가는 한가지는 SITA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나폴리 피자아 가르발디 중앙역에서 5분정도 걷다보면 호텔 라마다 나폴리가 있는데요. 호텔 라마다 나폴리 건너편에 있는 SITA 버스 정류장(BUSITALIA)에서 아말피로 가는 직통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다만 아말피로 바로 가는 버스는 하루에 2-3대정도 운행하기 때문에 버스시간을 잘 보고 계획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폴리에서 아말피로 바로가는 직통버스는 2시간정도 소요되며, SITA버스 티켓은 근처의 카페테리아 혹은 어플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살레르노역에서도 마찬가지로 SITA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ITA 버스를 타면 1시간 20분정도 소요되며, 편의점 혹은 카페테리아에서 티켓을 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SITA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탑승하시면되며, 아말피로 가는 버스 운행편이 꽤 많은 편이니다. 살레르노역에서는 페리를 타고 갈 수 도 있습니다. 티켓은 미리 아말피 페리 예약 사이트에서 운행시간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합니다. 살레르노에서 아말피까지는 20분정도 소요됩니다. 

마지막막 방법은 투어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나폴리역에서 출발하는 이탈리아 남부 투어 상품이 많으며, 투어관광객들을 버스에 모아 같이 이동합니다. 투어의 장점은 아말피, 포지타노, 소렌토를 한번에 묶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다 데려다주고,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지만, 당일 투어상품이므로 한 여행지에서 오래 머무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말피 볼거리

아말피에는 아말피해변이 있습니다. 아말피해변은 검은모래 해변으로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말피 해변에 비치타올을 해변에 깔아두고 수영을 하거나 태닝을 하면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느정도 해변에서 시간을 보냈으면 아말피 중앙 광장으로 향해 아말피 성당을 구경하고, 식당에서 밥도 먹으며 메인거리를 따라 쭉 있는 상점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말피는 작은 마을이라 금방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말피로 아쉽다면 페리를 타고 포지타노 혹은 카프리를 갔다오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포지타노는 아말피와 비슷한 해안가 마을이고, 카프리는 나폴리에 속한 섬으로써, 푸른 동굴이 정말 유명합니다. 이 푸른 동굴은 해식동굴로 햇빛이 바닷물에 비춰지면서 동굴 안이 푸르게 빛나서 푸른동굴이라고 합니다. 유명한 포지타노나 카프리 외의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Fiordo di furore를 sita 버스타고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리 안쪽으로 있는 멋진 프라이빗한 해안가에서 수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말피 숙소 추천

저희는 아말피에서 호텔 폰타나 아말피에서 2박을 지냈습니다. 아말피는 유럽인에게도 사랑받는 휴양지라, 숙소가격이 높은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3성급 가성비가 좋은 호텔에서 묵었으며, 추천하는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 이유는 위치가 정말 좋습니다. 아말피의 중앙 광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말피에서 이동하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테라스가 있고, 뷰가 좋다는 것입니다. 테라스를 딱 열면 측면에 아말피대성당이 보이고 아말피 메인거리가 쭈욱 보이는 뷰입니다. 정말 분위기가 좋아 저희는 이 숙소에서 머물며 테라스에서 피자와 와인을 함께 먹었습니다. 금액도 합리적이고, 뷰도 좋은 호텔 폰타나 아말피를 추천합니다. 

 

아말피 먹거리 추천

아말피는 레몬이 제일 유명합니다. 그래서 아말피에서는 레몬샤베트를 꼭 먹어야합니다. 아말피의 레몬은 한국의 크기의 4-5배 정도로 크며, 시기도하지만 달기도해서 맛있으니 레몬샤베트를 식사 후 후식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깔라마리 튀김 즉 오징어 튀김도 유명하니, 오징어 튀김도 포장해서 해변에서 한적하게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도시답게 피자도 맛있으며, 튀김피자 혹은  나폴리 피자 등을 먹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중해 바다를 품은 아말피는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먹어볼 수 있으니, 해산물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문어, 새우를 포함한 여러 해산물 요리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